소비

아이폰 토렌트 Ds get 대체앱 SynoDS

누쿠장 2021. 3. 12. 08:04

SynoDS 앱 사용기

불안하지만 DSget을 대체하다.


2017년, 토렌트 다운로드가 불가한 아이폰의 불편함 때문에 잠시 갤럭시로 외도한 적이 있었다.
그러나 결국 익숙한 iOS가 그리워서, 이내 아이폰으로 돌아오고 말았다.

아이폰으로 돌아와서, 오직 토렌트를 편리하게 사용하고 싶다는 목표하에 구입한 제품이 시놀로지 나스다.

그런데......예상치 못한 참사가 발생했다.
앱스토어 정책 문제로 시놀로지 나스에서 DS get이 내려간 것이다.

인터넷을 아무리 뒤져도 뾰족한 해결책이 나오지 않았다. 결국 앱스토어에서 뭔가 부족해 보이지만 유일한 대안처럼 보이는 허접한 앱 하나를 구입했다.


가격은 2,500원 정도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렇게 구입한 이 앱을 3년이 지난 지금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앱 개발은 내가 다운받았던 당시에 이미 중지되어 있었고, 현재 마지막 앱 업데이트는 4년전이다.

이 앱 업데이트가 중단되어서 인지 사용법이 조금 번거롭다.
1. 서버리스트에 나스정보를 입력한다.

하단 처럼 서버메뉴에 체크표시가 나타나야한다


2. 이부분이 좀 특이한데, 토렌트 마그넷을 연결하기 전에 반드시 앱을 먼저 켜고, 서버를 연결시켜야 한다. 위 스크린샷 처럼 하단 서버 메뉴에 체크표시가 나타나야 한다.

문제는 이 서버체크표시가 자동으로 잘 나타나지가 않아서, 매번 수동으로 연결해줘야한다.

연결 방법은 서버메뉴에서 자신의 나스를 선택한 후, 다운로드 메뉴로 들어가 화면을 아래로 당겨서 리프레쉬 해주는 것이다.


3. 이렇게 연결을 마친 후, 사파리에서 원하는 토렌트 마그넷을 찾아 SynoDS 앱으로 연결하면 자동으로 토렌트가 추가된다.

iOS업데이트를 언제까지 견뎌줄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iOS 14.5버전에서도 정상 사용중이다.

시놀로지 나스를 사용하면서 DSget을 대체할 앱을 찾고 있다면, 4년째 개발 중단중인 점이 불안하지만 사용을 고려해볼만한 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