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

닥터베크만 빨래 이염 및 먼지흡착 방지 시트 사용기

누쿠장 2021. 4. 18. 18:18

1인 가구에게는 빨래가 참 어려운 문제다.

엄마는 색깔별로 구분해서 세탁하지만,

1인 가구가 그렇게 빨래를 하기엔 빨랫감도 너무 적고,

무엇보다 귀찮다.

 

그래서 일주일에 1~2번정도 빨랫감을 전부 모아 한 번에 세탁하는데,

항상 문제가 되는게 이염과 먼지다.

 

방법은 미니건조기라는데,

작은 원룸에 더 이상 물건에 공간을 내어주고 싶지 않다.

닥터베크만 이염방지 및 유해먼지흡착 매직시트세제

출처: 쿠팡

결국 검색 끝에 건조기의  대안으로 구매한 제품이다.

흰옷의 이염과 먼지 흡착 방지가 목적이다.

 

14,000원에 50장이 들어있는 제품인데,

빨래할 때 2장을 같이 넣어준다.

25번 빨래할 수 있으니, 한 번에 560원꼴이다.

일단 빨래방 건조기보다는 10배 싸다.

 

흰 옷들이 멀쩡하다

2~3번 정도 빨래해보니,

확실히 효과가 없지는 않다.

드라마틱하진 않지만 흡착되는 먼지의 20~30% 정도는 경감되는 것으로 느껴진다.

이염은 전혀 없었다!

(근데 나는 시트지 안 넣고 할 때도 이염은 잘 안 일어나는 것 같았는데..)

 

사용하고 난 시트 상태

사용하고 난 시트 상태를 보면 효과가 없다고 말할 수는 없다.

검정 니트랑 같이 빨래한 날은 시트지가 아주 까맣게 변했다.

 

나는 앞으로 이 제품을 계속 사용할까?

음... 겨울엔 그럴꺼같다.

아무래도 겨울옷들이 먼지도 많이 나고 니트는 물도 많이 빠지니까...

 

그러나

여름에는 좀 덜 쓸 거 같다.

여름 티셔츠들이야 먼지도 크게 안 나고,

물 빠짐도 심하지 않으니까..

 

https://link.coupang.com/a/I9d8L

 

닥터베크만 이염방지 및 유해먼지흡착 매직시트세제

COUPANG

www.coupang.com

위 링크로 구매하실 경우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