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로보어드바이저 에임(AIM) 사용기(3일차)

누쿠장 2020. 6. 4. 00:55

직장 생활을 다시 시작한지 1년이 지나고, 어느정도 돈이 모이니 어딘가 투자하고 싶은 욕구가 생겼다.

 

언제부터였는지 모르겠지만

친구들, 회사선후배들 모두 아침 8시반이면 주식시장 단타매매에 집중하고있었다.

 

나도 몇차례 참여해봤지만,

도저히 새가슴이 버틸 수 없는 시장이었다.

 

그렇게 투자처를 찾아 헤매다 발견한 것이 "로보어드바이저".

'변동성을 최소화하고, 시장 평균수익률을 좇는다'는 투자목표가 마음에 쏙 들었다.

(실제 그렇게 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그리고 파운트, 핀트, 불릴레오 등 몇가지 로보어드바이저 스타트업들의 서비스를 살펴보고

최종결정한 것은 에임!

1년 전만해도 은행앱만 있었다..

 

 

 

에임을 선택한 이유는 세가지!

 

1. 앱 UI가 예쁘다.

정말정말 비전문적이고 금융과 상관없는 이유지만 앱이 예쁘다.

기능이야 대동소이하겠지만,,, 예쁘니 자꾸 열어보고 싶다.

 

 

자꾸 열어보고싶은 UI

 

2.  투자금의 1% 선취수수료를 받는다!

아주 좃문가스러운 분석이지만, 선취수수료를 받는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개인적으로는 수익금의 일부를 수수료로 받아가는 서비스들 보다 에임의 선취수수료 방식이 마음에 들었다.

이유는..!

  - 선취수수료를 받아가니 에임은 수수료 수익 걱정에서 자유롭고, 따라서 좀 더 안정적인 포트폴리오 운영이 가능할꺼라고 생각했다

  - 1년마다 계약을 갱신하고 선취수수료를 받아가는 에임이 고객기반을 지속 유지하기 위해서는 기존고객관리에 좀 더 힘쓸꺼라고 추측했다

 

3. 이지혜 대표의 금융투자 관련 유튜브 영상!

에임 대표님의 유튜브 영상을 한 편 찾아봤다가... 연속재생을 멈출 수 없었다.

내용도 정말 유익했지만, 목소리가 너무 좋았다.

목소리에 안정감이 마치 내 포트폴리오의 안정감까지 담보해줄 것만 같은 느낌이었다.

한번만 재생해보면 무슨말인지 바로 이해하실 수 있을듯..!

 

youtu.be/zuI5cp97rkE

이지혜 대표님의 유튜브 영상이 지속 업데이트되는 것 같음..

오늘도 아침 단타 주식시장에서 작게는 10만원 많게는 100만원까지 수익을보는 친구들을 보고 약간의 현타가 오기도 했다..

지금 쭉쭉올라가는 주식시장속에 내 수익률의 발목을 잡고 있는 미국장기채권과 금ETF를 보면...

직접투자 해볼까라는 생각이 안드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변동성을 관리해주는 에임의 알고리즘 에스더의 도움을 장기적으로 받아볼까한다.

어차피 단타로 10~30만원 이익 실현해봤자 체계적으로 재투자할 수 있는 실력이 있는 것도 아니니..!

 

앞으로 한달마다 에임 후기를 올려보려한다! 끝!